전기요금 폭탄!! 전기요금 인상!! 누진세 강화!!
매년 7월 이면 들려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더울 때, 에어컨을 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에어컨을 틀면서, 최대한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을까요?
에어컨 전기료를 절약하면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처음 켤때 희망온도는 낮게 vs 높게?
질문: 에어컨을 처음 가동할 때 희망온도는 몇 도가 좋은가요?
정답 : 에어컨 켤때 희망온도는 최대한 낮게 설정!!
에어컨은 실내온도를 희망온도로 낮추려고 할 때 실외기가 작동하면서 전력소비를 많이 합니다. 처음 가동할 때, 희망온도를 최대한 낮게 설정하고 실내온도를 낮춘 뒤, 이후 희망온도를 25 ~ 26℃ 정도로 설정해 놓으면 전력 소비가 줄어들게 되어 에어컨 전기료가 절약됩니다
에어컨 처음 가동시 풍량은 강풍 vs 약풍??
질문 : 에어컨을 처음 켤 때 바람세기는 강풍이 좋을까요, 약풍이 좋은가요?
정답 : 강풍으로 틀어야 합니다!!
에어컨은 실외기가 돌아갈 때 전기 소비를 많이 합니다. 실외기가 돌아가는 시간을 단축시기기 위해서는 에어컨 희망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처음 에어컨을 강풍으로 틀면 희망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짧아지고, 실외기 가동시간이 줄어듭니다. 온도가 적정 수준으로 되었을 때, 풍향을 조절하여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에어컨 전기료 절약 방법입니다.
에어컨 작동시간은? 오래켜두기 vs 잠깐잠깐 자주?
질문: 에어컨을 작동시킨 뒤에 계속 켜 두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더울 때마다 자주 틀어야 하나요?
정답 : 한번 틀었을 때 오래 켜두세요!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면 실외기가 계속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작동할 때 오래 켜 두는 것이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입니다. 2011년 이후 출시된 에어컨은 인버터 형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외기 모터가 스스로 미세 조절이 가능하여 에어컨을 계속 틀어나도 전력소비가 급격히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에어컨은 선풍기와 함께 틀어주세요!
에어컨 날개는 위쪽으로!! 선풍기와 함께 틀기!!
찬 공기는 위에서 아래쪽으로 순환하기 때문에 에어컨 날개 방향은 위쪽을 향하는 것이 좋으며, 공기 순환을 빨리 하기 위하여 선풍기와 함께 가동하는 것이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 입니다.
에어컨 가동 시 방문 30분간 열어두기!
에어컨 가동시 방문을 30분 정도 열어보세요. 방문을 닫는 것보다 공간이 트여서, 공기의 순환이 빨라져 오히려 금방 시원해집니다.
에어컨 필터 2주에 한번 청소하기!
에어컨 필터는 최소 2주에 한번 청소해 주세요. 필터에 먼지가 끼면 냉방력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호흡기 건강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요^^
에어컨 실외기 가림막을 설치해 보세요!
에어컨 실외기에 가림막을 설치하게 되면, 햇빛으로 인하여 실외기가 가열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해 줍니다. 실외기에 가림막을 설치하면 에너지 효율이 최대 20%까지 증가하여 에어컨 전기료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미사용 시에는 코드를 뽑아주세요!
코드를 꼽아만 두어도 대기전력이 발생하여 전기가 사용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전기제품의 코드는 뽑아 놓는 것을 생활화하세요~
지금까지 에어컨 사용 시 전기료 절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올여름 전기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에어컨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