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복지 알려주는 도시농부'입니다.
'가족이 없이 혼자 살고 계신데 갑자기 심하게 아픈 경우'나, '외출 시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하여 의식이 없을 경우'를 상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정말 아찔한 상황인데요... 어떻게든 응급실에 가서 치료는 받을 수 있겠지만, 만약 지병이 있거나 복용 중인 약이 있어서 피해야 할 약이나 적절한 현장조치를 해야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큰일일 것입니다.
그때 나의 정보를 치료진들이 모른다면??
하지만 걱정마세요!
'119 안심콜 서비스'에 가입하면 그런 걱정은 절대 안 하셔도 됩니다!!
119 안심콜서비스에 등록을 마친 분이라면 개인의 병력 및 질환이 자동으로 구급대원 및 의료진에게 전달이 되니까요.
위급한 상황에 꼭 필요한 119안심콜 서비스의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 대상
119안심콜 서비스에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꼭 본인이 아니더라도 보호자 및 사회복지사 등이 대신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
1.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119 안심콜 서비스 메뉴
3. 안내되는 멘트에 따라 개인의 병력 및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란?
갑작스러운 사고로 의식이 없을 때, 주변에 보호자가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119 안심콜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개인의 지병 또는 복용약 정보 등의 의료정보를 구급대원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서비스 신청방법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60세 이상 지원금액
지금까지 119 안심콜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119 안심콜서비스에 가입하셔서 불의의 사고 시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알면 돈이 되고 모르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복지정책!!
정보의 부재로 인하여 안타깝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복지 알려주는 도시농부'는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도 부탁드릴게요~~